본문 바로가기
내 이야기

GTQ 1급 포토샵 준비기

by 온리풋볼 2022. 10. 8.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것 같습니다.
매번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도 이런 저런 핑계를 대며 미뤘는데 이제는 군 전역도 하였고
올해는 완전히 휴식을 취하기로 결심했기 때문에
자주 포스팅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 휴식을 취하며 무엇을 해야할까 고민하던 와중에
이렇게 쉴 수 있는 시간이 얼마 남지않았다는 생각에
여행을 자주 가고 그동한 취득하고 싶었던 자격증을 취득하자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포토샵과 영상편집을 계속 배우고 싶었는데
이번 기회에 포토샵 자격증을 취득해보기로 했습니다.

포토샵 자격증은 GTQ 포토샵 자격증이 있으며
1급과 2급으로 급수가 나뉘어집니다.
저는 더 상위 자격증인 1급 시험을 신청하였습니다.
어차피 같은 내용으로 시험을 보는데 이왕 보는거 한번에 1급을 취득하는 것이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현재 용인에 거주하고 있는데
가장 접근하기 수월한 시험장이 성남 시험장이었습니다.
그래서 하이미디어 아카데미분당점으로 시험장을 선택하였고
해당 시험당은 포토삽CS6를 사용하는 시험장이어서 해당 프로그램으로 연습하고 있습니다.

저는 디자인과는 전혀 상관없는 학과를 나왔고 포토샵을 아예 다룰 줄 모르는 상태입니다. 정말 백지에서부터 시작하는 상황입니다. 저는 따로 학원이나 교재를 준비하진 않았고 유튜브 디자스님의 영상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문제를 하나하나 설명해주시는게 초보자 입장에서도 이해하기가 쉬웠습니다.

이제 시험가지 2주정도 남았는데
매일매일 시험 1회차씩을 풀어보면서 시험 준비을 할 예정입니다.
오늘 풀어본 회차에서 딱 합격선의 시간대가 나왔는데
계속 준비를 잘 해서 시험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